하츠오브아이언4 치트키 모음 및 사용 방법 – 172개 최신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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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츠오브아이언4 치트키 소개

하츠오브아이언4-배너

하츠오브아이언4 (Hearts of Iron IV)전쟁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게임의 난이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처음 해보는 초보자의 경우 게임 진행이 어려워 진정한 재미를 못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임 내에서 입력할 수 있는 여러가지 치트키를 통해 게임을 좀 더 원활하고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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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츠오브아이언4 치트키 사용 방법

게임 내에서 치트키를 통해 즉시 건설, 핵 공격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콘솔 창(치트 입력 창) 열기
    • 치트키를 사용하려면 먼저 게임 내 에서 콘솔 창을 열어야 합니다.
      ~ (틸드 키) 또는 ` (백틱 키)를 눌러 콘솔 창 을 엽니다. (키보드 설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콘솔이 열리면 화면 좌측 상단에 작은 입력 창이 나타납니다.
  2. 치트키(명령어) 입력
    • 콘솔 창이 열리면 명령어를 입력하여 원하는 치트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입력 후 Enter를 누르면 해당 치트키(명령어)가 즉시 적용됩니다.

또는 트레이너를 통해서도 치트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하츠오브아이언4 트레이너 다운로드 및 12가지 치트 사용 방법 한글 번역

하츠오브아이언4 치트 사용 전 주의사항

치트를 사용하기 전에, 몇 가지 주의 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1. 업적 비활성화: 치트키를 사용하면 업적(Achievements)이 비활성화됩니다. 업적을 목표로 하는 경우에는 치트키를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철인 모드에서는 치트 사용 불가: 철인 모드에서는 치트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동 저장 기능과 함께 업적 달성을 위한 모드이므로, 치트 사용이 제한됩니다.
  3. AI도 치트를 사용할 수 있음: 특정 치트키(예: instantconstruction 등)를 활성화하면 AI도 이 치트키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게임 플레이의 밸런스가 크게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수량], [국가 코드] 등 괄호의 의미: 아래 안내 될 치트키에 [수량], [국가 코드]는 []괄호를 제외 한 숫자를 입력 해야 치트가 적용 됩니다.

하츠오브아이언4 치트키 전체 모음

명령어 구문 설명
gain_xp gain_xp [수량] 선택한 장군/지도자에게 지정된 양의 경험치를 추가합니다.
cp cp [수량] 명령력을 추가합니다 (최대 100%).
st st [수량] 안정성을 추가합니다 (최대 100%). 음수를 입력하면 안정성이 감소합니다.
ws ws [수량] 전쟁 지지를 추가합니다 (최대 100%). 음수를 입력하면 전쟁 지지가 감소합니다.
allowtraits allowtraits 장군의 특성 제한을 제거하여 자유롭게 특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add_equipment add_equipment [수량] [장비 이름] 특정 장비를 지정된 양만큼 추가합니다. 음수를 입력하면 장비가 제거됩니다.
add_latest_equipment add_latest_equipment [수량] 연구한 모든 장비를 지정된 수량만큼 추가합니다.
whitepeace whitepeace [국가 코드] [국가 코드] 지정된 국가 간에 백지평화를 체결합니다.
teleport teleport [지방 ID] 선택한 군대나 함대를 지정된 지방으로 즉시 이동시킵니다.
allowdiplo allowdiplo 외교 활동을 정당성 없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debug_nuking debug_nuking 핵 공격을 어디든 조건 없이 할 수 있게 만듭니다.
instantconstruction instantconstruction 모든 건설을 즉시 완료하도록 설정합니다.
event event [이벤트 ID] [국가 코드] 지정된 국가에서 특정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research research [슬롯 ID / 'all'] 모든 장비 또는 특정 기술 슬롯의 연구를 완료합니다.
research_on_icon_click research_on_icon_click 기술 트리에서 기술을 클릭하면 즉시 연구가 완료됩니다.
annex annex [국가 코드 / 'all'] 지정된 국가의 영토를 병합합니다.
winwars winwars 모든 전쟁에서 최대 전쟁 점수를 부여합니다.
manpower manpower [수량] 지정된 수량만큼 병력을 추가합니다.
add_opinion add_opinion [출처 국가 코드] [대상 국가 코드] 한 국가가 다른 국가에 대한 호감을 추가합니다.
tag tag [국가 코드] 플레이어 국가를 지정된 국가로 변경합니다.
observe observe 관전 모드로 전환하여 자동으로 게임이 진행되게 만듭니다.
tdebug tdebug 디버그 모드를 활성화하여 상태와 장비 ID 등을 표시합니다.
spawn spawn [유닛 이름/ID] [지방 ID] [수량] 지정된 유닛을 특정 지방에 생성합니다.
occupationpaint occupationpaint [국가 코드] 지정된 국가가 모든 땅을 점령하게 만듭니다.
setowner setowner [국가 코드] [주 ID] 특정 주의 소유자를 설정합니다.
setcontroller setcontroller [국가 코드] [지방 ID] 특정 지방의 통제자를 설정합니다.
xp xp [수량] 육군, 해군, 공군에 지정된 양의 경험치를 추가합니다.
pp pp [수량] 정치력을 추가합니다.
civilwar civilwar [이념] [국가 코드] 지정된 국가에서 특정 이념을 기반으로 내전을 시작합니다.
add_party_popularity add_party_popularity [이념 그룹] [수량] 특정 이념 정당의 인기를 추가합니다.
set_ruling_party set_ruling_party [이념 그룹] 특정 이념 정당을 집권당으로 설정합니다.
help help [명령어] 명령어 목록을 출력하거나 특정 명령어의 도움말을 표시합니다.
Focus.AutoComplete focus.autocomplete 국가 초점이 즉시 완료됩니다.
Focus.NoChecks focus.nochecks 초점 요구사항을 무시합니다.
Focus.IgnorePrerequisites focus.ignoreprerequisites 초점의 전제 조건을 무시합니다.
Decision.NoChecks decision.nochecks 결정 요구사항을 무시합니다.
instant_prepare instant_prepare 해상 침략 준비 시간을 즉시 완료합니다.
nu nu [수량] 지정된 수량만큼 해군 유틸리티를 추가합니다. (이전 버전)
nuke nuke [수량] 지정된 수량만큼 핵무기를 추가합니다.
yesman yesman AI가 모든 외교 제안을 자동으로 수락하게 만듭니다.
rendertype rendertype 현재 클라이언트에서 사용 중인 렌더링 타입을 출력합니다.
tweakergui tweakergui 트위커 GUI를 엽니다.
add_ideas add_ideas [아이디어 이름] 현재 국가에 지정된 아이디어를 추가합니다.
reload reload [파일 이름] 게임을 다시 시작하지 않고 파일을 다시 로드합니다.
time time 현재 시간을 출력합니다.
reloadfx reloadfx [지도 / .fx 파일] 게임 셰이더를 다시 로드합니다.
particle_editor particle_editor 파티클 편집기를 엽니다.
testtool testtool 테스트 도구를 엽니다.
analyzetheatres analyzetheatres 게임 내 모든 전장을 분석하여 오류를 확인합니다.
massconquer massconquer 대규모 정복 도구를 엽니다.
deleteallunits deleteallunits [국가 코드] 지정된 국가의 모든 유닛을 삭제합니다.
aircombat aircombat [시나리오] [결과] [지방 ID] 지정된 위치에서 공중전을 시작합니다.
theatersrebuild theatersrebuild 모든 전장을 재구성합니다.
fronts fronts 외국의 전선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aidump aidump 현재 선택한 유닛의 AI 데이터를 로그 파일로 덤프합니다.
traderoutes traderoutes 무역 경로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debug_tactics debug_tactics 전술 디버그 툴팁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reloadsupply reloadsupply 모든 보급 시스템을 다시 로드합니다.
deltat deltat [속도 배율] 애니메이션 속도를 변경합니다.
building_health building_health [건물 유형] [주/지방 ID] [레벨] [수량] 특정 건물의 건강(내구도)을 수정합니다.
nomapicons nomapicons 지도 아이콘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nopausetext nopausetext 일시정지 메뉴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스크린샷에 유용).
nextsong nextsong 게임 내 음악 플레이리스트의 다음 곡으로 넘어갑니다.
combatsound combatsound [빈도] 전투 화면에서 발생하는 소리 빈도를 조정합니다.
morehumans morehumans [수량] 현재 국가에 지정된 수량만큼 인간을 추가합니다.
window window [열기/닫기] [GUI 이름] 지정된 GUI를 엽니다 또는 닫습니다.
reloadinterface reloadinterface 게임 인터페이스를 다시 로드합니다.
reloadtechnologies reloadtechnologies 모든 기술을 다시 로드합니다.
updateequipments updateequipments 장비 관련 파일을 강제로 다시 로드합니다.
updatesubunits updatesubunits 하위 유닛 관련 파일을 강제로 다시 로드합니다.
reloadoob reloadoob [국가 코드] 지정된 국가의 전투 서열(OOB)을 다시 로드합니다.
update_loc update_loc [지역화 키] 지정된 지역화 키를 다시 로드합니다.
poll poll 유효한 이벤트를 폴링합니다.
pause_in_hours pause_in_hours [시간] 지정된 시간 후에 게임을 일시 정지합니다.
add_autonomy add_autonomy [국가 코드] [수량] 지정된 국가의 자율성을 추가하거나 제거합니다.
testevent testevent [이벤트 ID] [캐릭터 ID] 지정된 ID로 이벤트를 테스트합니다.
resign resign 현재 직위를 사임합니다.
add_interest add_interest [국가 코드] 지정된 국가를 관심 목록에 추가합니다.
remove_interest remove_interest [국가 코드] 지정된 국가를 관심 목록에서 제거합니다.
add_diplo add_diplo 현재 국가에 외교 활동을 추가합니다.
PrintSynchStuff printsynchstuff 현재 게임의 시드를 출력합니다.
SetRandomCount setrandomcount [수량] 무작위 카운트를 설정합니다. 수량을 지정하지 않으면 0으로 설정됩니다.
ai ai AI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human_ai human_ai 인간 국가의 AI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ai_invasion ai_invasion 해상 침공을 위한 AI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ai_accept ai_accept AI가 외교를 항상 수락할지 여부를 토글합니다.
fow fow [지방 ID] 안개(FOW)를 토글합니다. 지방 ID를 입력하면 해당 지역의 FOW만 토글됩니다.
collision collision 충돌 디버그 GUI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savegame savegame 게임을 강제로 저장합니다.
savecheck savecheck 저장 파일을 테스트하여 저장이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IP ip 콘솔에 IP를 출력합니다.
requestgamestate requestgamestate 현재 게임 상태를 출력합니다.
nudge nudge 누지 도구를 엽니다.
mapmode mapmode [지도 모드 ID] 지정된 지도 모드로 전환합니다 (예: 1-기본, 2-해상, 3-공중).
fullscreen fullscreen 전체 화면 모드를 토글합니다.
prices prices 가격 정보를 game.log에 출력합니다.
add_core add_core [주 ID] [국가 코드] 특정 주를 지정된 국가의 ‘핵심’ 영토로 추가합니다.
remove_core remove_core [주 ID] [국가 코드] 특정 주를 핵심 영토에서 제거합니다.
debug_zoom debug_zoom 게임을 줌인합니다.
debug_types debug_types 동적 참조 객체의 데이터 유형을 출력합니다.
debug_show_event_ID debug_show_event_id 현재 이벤트 ID를 출력합니다.
debug_commands debug_commands 현재 ‘명령어 수’를 message.log 파일에 출력합니다.
debug_events debug_events 이벤트 카운팅을 시작합니다.
debug_dumpevents debug_dumpevents debug_events 명령어로 수집된 데이터를 출력합니다.
debug_diploactions debug_diploactions 외교 활동 로깅을 시작합니다.
debug_dumpdiploactions debug_dumpdiploactions debug_diploactions 명령어로 수집된 데이터를 출력합니다.
debug_assert debug_assert 애서트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debug_smooth debug_smooth 프레임 스무딩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debug_nomouse debug_nomouse 스크롤 휠(마우스)의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debug_terrain debug_terrain 지형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debug_cities debug_cities 도시 페인팅 모드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debug_water debug_water 물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debug_fronts debug_fronts 전선 디버그 화면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debug_off_front_snap debug_off_front_snap 공격 전선 스냅 디버그 화면을 토글합니다.
debug_borders debug_borders 국경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debug_trees debug_trees 나무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debug_rivers debug_rivers 강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debug_postfx debug_postfx PostFX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debug_sky debug_sky 하늘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debug_tooltip debug_tooltip 툴팁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flagsoutput flagsoutput [경로] 텍스처 아틀라스 파일을 지정된 경로에 생성 및 저장합니다.
cityreload cityreload 도시를 다시 로드합니다.
error error 로그 파일에서 오류를 출력합니다.
version version 현재 게임 버전을 콘솔에 출력합니다.
debug_nogui debug_nogui 게임 GUI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debug_volume debug_volume [볼륨] 게임 볼륨을 조정합니다.
debug_lockcamera debug_lockcamera 카메라 잠금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debug_lines debug_lines 디버그 라인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debug_entities debug_entities 엔터티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debug_info debug_info 디버그 정보 화면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debug_particle debug_particle 파티클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debug_ai_budget debug_ai_budget [국가 코드] AI 예산 정보를 콘솔에 출력합니다.
debug_textures debug_textures 텍스처 디버그 정보를 게임 로그에 출력합니다.
debug_texture debug_texture 블룸과 같은 텍스처 효과를 토글합니다.
debug_wireframe debug_wireframe 강제 와이어프레임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debug_achievements_clear debug_achievements_clear 모든 업적과 통계를 지웁니다. (되돌릴 수 없음)
moveunit moveunit [유닛 ID] [지방 ID] 특정 유닛을 지정된 지방으로 이동시킵니다.
spawnactor spawnactor [이름] [지방 ID] [애니메이션] 지정된 이름과 애니메이션으로 배우를 생성합니다.
guibounds guibounds GUI 경계 디버그를 토글합니다.
cameraclamp cameraclamp 카메라 클램프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provtooltipdebug provtooltipdebug 지방 툴팁 디버그 정보를 토글합니다.
reloadweather reloadweather [시드] 날씨를 다시 로드합니다.
weather weather 날씨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debug_air_vs_land debug_air_vs_land 공중전과 지상전의 디버그 모드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mapnames mapnames 지도 이름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profilelog profilelog 프로파일링 데이터를 ‘time.log’ 파일에 출력합니다.
run run [파일 이름] 지정된 파일에 있는 명령어 목록을 실행합니다.
oos oos 클라이언트를 동기화되지 않게 만듭니다.
debug_crash debug_crash 클라이언트 충돌 디버그 도구를 실행합니다.
sleep sleep [시간] 지정된 시간(초) 동안 게임을 일시 정지합니다.
goto_province goto_province [지방 ID] 카메라를 지정된 지방으로 이동합니다.
goto_state goto_state [주 ID] 카메라를 지정된 주로 이동합니다.
trigger_docs trigger_docs 트리거 문서를 실행합니다.
3dstats 3dstats 3D 통계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hdr hdr 고동적 범위 이미징(HDR)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hdr_debug hdr_debug HDR 디버깅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srgb srgb 색상 디버깅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bloom bloom 블룸 효과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PostEffectVolumes.Default posteffectvolumes.default [후처리 효과] 지정된 이름에 대한 후처리 효과를 토글합니다.
night night 밤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filewatcher filewatcher 파일 감시기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createlean createlean LEAN 텍스처를 생성합니다.
helplog helplog 모든 명령어 목록을 game.log 파일에 출력합니다.
hsv hsv HSV 색상 값을 RGB로 변환합니다.
tag_color tag_color [RGB] 현재 국가의 태그 색상을 설정합니다.
browser browser [URL] 브라우저 창을 열고 지정된 URL을 로드합니다.
browser_base_url browser_base_url [URL] 브라우저의 기본 URL을 설정합니다.
aiview aiview AI 디버그 정보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airealism airealism 게임의 현실적인 AI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instant_wargoal instant_wargoal 정당성 없이 즉시 전쟁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set_country_flag set_country_flag [국가 코드] 지정된 국가의 깃발을 현재 국가의 깃발로 설정합니다.
set_cosmetic_tag set_cosmetic_tag [국가 코드] [국가 코드] 지정된 국가의 이름과 깃발을 다른 국가의 것으로 변경합니다.

⚠특정 모드나 DLC에서는 치트 명령어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휴전(전쟁 중단) 하기: yesman, allowdiplo 치트를 활요하여 휴전(정전)을 제안 하거나 wp를 입력
👉 자원 치트키 여부: 자원을 늘릴 수 있는 치트는 없습니다.
👉 사상 코드: fascism(파시즘), democratic (민주주의), communism(공산주의), neutrality(비동맹주의)
👉 국가 코드: 독일(GER), 미국(USA), 소련(SOV), 영국(ENG), 프랑스(FRA), 일본(JAP), 이탈리아(ITA) 등

하츠오브아이언4 치트키 무기, 장비 안내

무기와 장비 관련 치트는 아래의 버튼 링크를 통해서 전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되어있지만 번역을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츠오브아이언4 장비 치트

명령어 설명
add_equipment 100000 infantry_equipment_0 1918년 이전 보병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00 infantry_equipment_1 1936년 보병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00 infantry_equipment_2 1939년 보병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00 infantry_equipment_3 1942년 보병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support_equipment_1 지원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motorized_equipment_1 기동화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mechanized_equipment_1 1941년 기계화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mechanized_equipment_2 1943년 기계화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mechanized_equipment_3 1945년 기계화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amphibious_mechanized_equipment_1 1941년 수륙양용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amphibious_mechanized_equipment_2 1943년 수륙양용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anti_tank_equipment_1 1934년 대전차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anti_tank_equipment_2 1936년 대전차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anti_tank_equipment_3 1940년 대전차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anti_air_equipment_1 1936년 대공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anti_air_equipment_2 1940년 대공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anti_air_equipment_3 1943년 대공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artillery_equipment_1 1934년 포병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artillery_equipment_2 1939년 포병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artillery_equipment_3 1943년 포병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rocket_artillery_equipment_1 1940년 로켓 포병 추가
add_equipment 1000 rocket_artillery_equipment_2 1943년 로켓 포병 추가
add_equipment 1000 motorized_rocket_equipment_1 기동화 로켓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gw_tank_equipment 대전차 장비 추가
add_equipment 1000 light_tank_equipment_1 기본 경전차 추가
add_equipment 1000 medium_tank_equipment_1 기본 중형전차 추가
add_equipment 1000 heavy_tank_equipment_1 기본 중전차 추가
add_equipment 1000 super_heavy_tank_equipment_1 초중전차 추가
add_equipment 1000 modern_tank_equipment_1 현대 전차 추가
add_equipment 1000 fighter_equipment_1 기본 전투기 추가
add_equipment 1000 CAS_equipment_1 근접 항공 지원 추가
add_equipment 1000 strat_bomber_equipment_1 전략 폭격기 추가
add_equipment 1000 cv_fighter_equipment_1 항모 전투기 추가
add_equipment 1000 cv_CAS_equipment_1 항모 근접 항공 지원 추가
add_equipment 1000 cv_nav_bomber_equipment_1 항모 해군 폭격기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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