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츠오브아이언4 치트
최신 업데이트 치트 전체 한 번에 확인
하츠오브아이언4 치트키 소개
하츠오브아이언4 (Hearts of Iron IV)는 전쟁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게임의 난이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처음 해보는 초보자의 경우 게임 진행이 어려워 진정한 재미를 못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임 내에서 입력할 수 있는 여러가지 치트키를 통해 게임을 좀 더 원활하고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하츠오브아이언4 치트키 모음 및 사용 방법 – 172개 최신 업데이트에 대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하츠오브아이언4 치트키 사용 방법
게임 내에서 치트키를 통해 즉시 건설, 핵 공격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콘솔 창(치트 입력 창) 열기
- 치트키를 사용하려면 먼저 게임 내 에서 콘솔 창을 열어야 합니다.
~ (틸드 키) 또는 ` (백틱 키)를 눌러 콘솔 창 을 엽니다. (키보드 설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콘솔이 열리면 화면 좌측 상단에 작은 입력 창이 나타납니다.
- 치트키를 사용하려면 먼저 게임 내 에서 콘솔 창을 열어야 합니다.
- 치트키(명령어) 입력
- 콘솔 창이 열리면 명령어를 입력하여 원하는 치트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입력 후 Enter를 누르면 해당 치트키(명령어)가 즉시 적용됩니다.
- 콘솔 창이 열리면 명령어를 입력하여 원하는 치트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트레이너를 통해서도 치트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하츠오브아이언4 트레이너 다운로드 및 12가지 치트 사용 방법 한글 번역
하츠오브아이언4 치트 사용 전 주의사항
치트를 사용하기 전에, 몇 가지 주의 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 업적 비활성화: 치트키를 사용하면 업적(Achievements)이 비활성화됩니다. 업적을 목표로 하는 경우에는 치트키를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철인 모드에서는 치트 사용 불가: 철인 모드에서는 치트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동 저장 기능과 함께 업적 달성을 위한 모드이므로, 치트 사용이 제한됩니다.
- AI도 치트를 사용할 수 있음: 특정 치트키(예: instantconstruction 등)를 활성화하면 AI도 이 치트키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게임 플레이의 밸런스가 크게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수량], [국가 코드] 등 괄호의 의미: 아래 안내 될 치트키에 [수량], [국가 코드]는 []괄호를 제외 한 숫자를 입력 해야 치트가 적용 됩니다.
하츠오브아이언4 치트키 전체 모음
명령어 | 구문 | 설명 |
---|---|---|
gain_xp | gain_xp [수량] |
선택한 장군/지도자에게 지정된 양의 경험치를 추가합니다. |
cp | cp [수량] |
명령력을 추가합니다 (최대 100%). |
st | st [수량] |
안정성을 추가합니다 (최대 100%). 음수를 입력하면 안정성이 감소합니다. |
ws | ws [수량] |
전쟁 지지를 추가합니다 (최대 100%). 음수를 입력하면 전쟁 지지가 감소합니다. |
allowtraits | allowtraits |
장군의 특성 제한을 제거하여 자유롭게 특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add_equipment | add_equipment [수량] [장비 이름] |
특정 장비를 지정된 양만큼 추가합니다. 음수를 입력하면 장비가 제거됩니다. |
add_latest_equipment | add_latest_equipment [수량] |
연구한 모든 장비를 지정된 수량만큼 추가합니다. |
whitepeace | whitepeace [국가 코드] [국가 코드] |
지정된 국가 간에 백지평화를 체결합니다. |
teleport | teleport [지방 ID] |
선택한 군대나 함대를 지정된 지방으로 즉시 이동시킵니다. |
allowdiplo | allowdiplo |
외교 활동을 정당성 없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
debug_nuking | debug_nuking |
핵 공격을 어디든 조건 없이 할 수 있게 만듭니다. |
instantconstruction | instantconstruction |
모든 건설을 즉시 완료하도록 설정합니다. |
event | event [이벤트 ID] [국가 코드] |
지정된 국가에서 특정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
research | research [슬롯 ID / 'all'] |
모든 장비 또는 특정 기술 슬롯의 연구를 완료합니다. |
research_on_icon_click | research_on_icon_click |
기술 트리에서 기술을 클릭하면 즉시 연구가 완료됩니다. |
annex | annex [국가 코드 / 'all'] |
지정된 국가의 영토를 병합합니다. |
winwars | winwars |
모든 전쟁에서 최대 전쟁 점수를 부여합니다. |
manpower | manpower [수량] |
지정된 수량만큼 병력을 추가합니다. |
add_opinion | add_opinion [출처 국가 코드] [대상 국가 코드] |
한 국가가 다른 국가에 대한 호감을 추가합니다. |
tag | tag [국가 코드] |
플레이어 국가를 지정된 국가로 변경합니다. |
observe | observe |
관전 모드로 전환하여 자동으로 게임이 진행되게 만듭니다. |
tdebug | tdebug |
디버그 모드를 활성화하여 상태와 장비 ID 등을 표시합니다. |
spawn | spawn [유닛 이름/ID] [지방 ID] [수량] |
지정된 유닛을 특정 지방에 생성합니다. |
occupationpaint | occupationpaint [국가 코드] |
지정된 국가가 모든 땅을 점령하게 만듭니다. |
setowner | setowner [국가 코드] [주 ID] |
특정 주의 소유자를 설정합니다. |
setcontroller | setcontroller [국가 코드] [지방 ID] |
특정 지방의 통제자를 설정합니다. |
xp | xp [수량] |
육군, 해군, 공군에 지정된 양의 경험치를 추가합니다. |
pp | pp [수량] |
정치력을 추가합니다. |
civilwar | civilwar [이념] [국가 코드] |
지정된 국가에서 특정 이념을 기반으로 내전을 시작합니다. |
add_party_popularity | add_party_popularity [이념 그룹] [수량] |
특정 이념 정당의 인기를 추가합니다. |
set_ruling_party | set_ruling_party [이념 그룹] |
특정 이념 정당을 집권당으로 설정합니다. |
help | help [명령어] |
명령어 목록을 출력하거나 특정 명령어의 도움말을 표시합니다. |
Focus.AutoComplete | focus.autocomplete |
국가 초점이 즉시 완료됩니다. |
Focus.NoChecks | focus.nochecks |
초점 요구사항을 무시합니다. |
Focus.IgnorePrerequisites | focus.ignoreprerequisites |
초점의 전제 조건을 무시합니다. |
Decision.NoChecks | decision.nochecks |
결정 요구사항을 무시합니다. |
instant_prepare | instant_prepare |
해상 침략 준비 시간을 즉시 완료합니다. |
nu | nu [수량] |
지정된 수량만큼 해군 유틸리티를 추가합니다. (이전 버전) |
nuke | nuke [수량] |
지정된 수량만큼 핵무기를 추가합니다. |
yesman | yesman |
AI가 모든 외교 제안을 자동으로 수락하게 만듭니다. |
rendertype | rendertype |
현재 클라이언트에서 사용 중인 렌더링 타입을 출력합니다. |
tweakergui | tweakergui |
트위커 GUI를 엽니다. |
add_ideas | add_ideas [아이디어 이름] |
현재 국가에 지정된 아이디어를 추가합니다. |
reload | reload [파일 이름] |
게임을 다시 시작하지 않고 파일을 다시 로드합니다. |
time | time |
현재 시간을 출력합니다. |
reloadfx | reloadfx [지도 / .fx 파일] |
게임 셰이더를 다시 로드합니다. |
particle_editor | particle_editor |
파티클 편집기를 엽니다. |
testtool | testtool |
테스트 도구를 엽니다. |
analyzetheatres | analyzetheatres |
게임 내 모든 전장을 분석하여 오류를 확인합니다. |
massconquer | massconquer |
대규모 정복 도구를 엽니다. |
deleteallunits | deleteallunits [국가 코드] |
지정된 국가의 모든 유닛을 삭제합니다. |
aircombat | aircombat [시나리오] [결과] [지방 ID] |
지정된 위치에서 공중전을 시작합니다. |
theatersrebuild | theatersrebuild |
모든 전장을 재구성합니다. |
fronts | fronts |
외국의 전선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
aidump | aidump |
현재 선택한 유닛의 AI 데이터를 로그 파일로 덤프합니다. |
traderoutes | traderoutes |
무역 경로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
debug_tactics | debug_tactics |
전술 디버그 툴팁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
reloadsupply | reloadsupply |
모든 보급 시스템을 다시 로드합니다. |
deltat | deltat [속도 배율] |
애니메이션 속도를 변경합니다. |
building_health | building_health [건물 유형] [주/지방 ID] [레벨] [수량] |
특정 건물의 건강(내구도)을 수정합니다. |
nomapicons | nomapicons |
지도 아이콘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
nopausetext | nopausetext |
일시정지 메뉴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스크린샷에 유용). |
nextsong | nextsong |
게임 내 음악 플레이리스트의 다음 곡으로 넘어갑니다. |
combatsound | combatsound [빈도] |
전투 화면에서 발생하는 소리 빈도를 조정합니다. |
morehumans | morehumans [수량] |
현재 국가에 지정된 수량만큼 인간을 추가합니다. |
window | window [열기/닫기] [GUI 이름] |
지정된 GUI를 엽니다 또는 닫습니다. |
reloadinterface | reloadinterface |
게임 인터페이스를 다시 로드합니다. |
reloadtechnologies | reloadtechnologies |
모든 기술을 다시 로드합니다. |
updateequipments | updateequipments |
장비 관련 파일을 강제로 다시 로드합니다. |
updatesubunits | updatesubunits |
하위 유닛 관련 파일을 강제로 다시 로드합니다. |
reloadoob | reloadoob [국가 코드] |
지정된 국가의 전투 서열(OOB)을 다시 로드합니다. |
update_loc | update_loc [지역화 키] |
지정된 지역화 키를 다시 로드합니다. |
poll | poll |
유효한 이벤트를 폴링합니다. |
pause_in_hours | pause_in_hours [시간] |
지정된 시간 후에 게임을 일시 정지합니다. |
add_autonomy | add_autonomy [국가 코드] [수량] |
지정된 국가의 자율성을 추가하거나 제거합니다. |
testevent | testevent [이벤트 ID] [캐릭터 ID] |
지정된 ID로 이벤트를 테스트합니다. |
resign | resign |
현재 직위를 사임합니다. |
add_interest | add_interest [국가 코드] |
지정된 국가를 관심 목록에 추가합니다. |
remove_interest | remove_interest [국가 코드] |
지정된 국가를 관심 목록에서 제거합니다. |
add_diplo | add_diplo |
현재 국가에 외교 활동을 추가합니다. |
PrintSynchStuff | printsynchstuff |
현재 게임의 시드를 출력합니다. |
SetRandomCount | setrandomcount [수량] |
무작위 카운트를 설정합니다. 수량을 지정하지 않으면 0으로 설정됩니다. |
ai | ai |
AI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human_ai | human_ai |
인간 국가의 AI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ai_invasion | ai_invasion |
해상 침공을 위한 AI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ai_accept | ai_accept |
AI가 외교를 항상 수락할지 여부를 토글합니다. |
fow | fow [지방 ID] |
안개(FOW)를 토글합니다. 지방 ID를 입력하면 해당 지역의 FOW만 토글됩니다. |
collision | collision |
충돌 디버그 GUI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savegame | savegame |
게임을 강제로 저장합니다. |
savecheck | savecheck |
저장 파일을 테스트하여 저장이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
IP | ip |
콘솔에 IP를 출력합니다. |
requestgamestate | requestgamestate |
현재 게임 상태를 출력합니다. |
nudge | nudge |
누지 도구를 엽니다. |
mapmode | mapmode [지도 모드 ID] |
지정된 지도 모드로 전환합니다 (예: 1-기본, 2-해상, 3-공중). |
fullscreen | fullscreen |
전체 화면 모드를 토글합니다. |
prices | prices |
가격 정보를 game.log에 출력합니다. |
add_core | add_core [주 ID] [국가 코드] |
특정 주를 지정된 국가의 ‘핵심’ 영토로 추가합니다. |
remove_core | remove_core [주 ID] [국가 코드] |
특정 주를 핵심 영토에서 제거합니다. |
debug_zoom | debug_zoom |
게임을 줌인합니다. |
debug_types | debug_types |
동적 참조 객체의 데이터 유형을 출력합니다. |
debug_show_event_ID | debug_show_event_id |
현재 이벤트 ID를 출력합니다. |
debug_commands | debug_commands |
현재 ‘명령어 수’를 message.log 파일에 출력합니다. |
debug_events | debug_events |
이벤트 카운팅을 시작합니다. |
debug_dumpevents | debug_dumpevents |
debug_events 명령어로 수집된 데이터를 출력합니다. |
debug_diploactions | debug_diploactions |
외교 활동 로깅을 시작합니다. |
debug_dumpdiploactions | debug_dumpdiploactions |
debug_diploactions 명령어로 수집된 데이터를 출력합니다. |
debug_assert | debug_assert |
애서트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debug_smooth | debug_smooth |
프레임 스무딩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debug_nomouse | debug_nomouse |
스크롤 휠(마우스)의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debug_terrain | debug_terrain |
지형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debug_cities | debug_cities |
도시 페인팅 모드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debug_water | debug_water |
물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
debug_fronts | debug_fronts |
전선 디버그 화면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debug_off_front_snap | debug_off_front_snap |
공격 전선 스냅 디버그 화면을 토글합니다. |
debug_borders | debug_borders |
국경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debug_trees | debug_trees |
나무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
debug_rivers | debug_rivers |
강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
debug_postfx | debug_postfx |
PostFX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debug_sky | debug_sky |
하늘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
debug_tooltip | debug_tooltip |
툴팁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flagsoutput | flagsoutput [경로] |
텍스처 아틀라스 파일을 지정된 경로에 생성 및 저장합니다. |
cityreload | cityreload |
도시를 다시 로드합니다. |
error | error |
로그 파일에서 오류를 출력합니다. |
version | version |
현재 게임 버전을 콘솔에 출력합니다. |
debug_nogui | debug_nogui |
게임 GUI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debug_volume | debug_volume [볼륨] |
게임 볼륨을 조정합니다. |
debug_lockcamera | debug_lockcamera |
카메라 잠금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debug_lines | debug_lines |
디버그 라인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debug_entities | debug_entities |
엔터티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
debug_info | debug_info |
디버그 정보 화면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debug_particle | debug_particle |
파티클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
debug_ai_budget | debug_ai_budget [국가 코드] |
AI 예산 정보를 콘솔에 출력합니다. |
debug_textures | debug_textures |
텍스처 디버그 정보를 게임 로그에 출력합니다. |
debug_texture | debug_texture |
블룸과 같은 텍스처 효과를 토글합니다. |
debug_wireframe | debug_wireframe |
강제 와이어프레임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debug_achievements_clear | debug_achievements_clear |
모든 업적과 통계를 지웁니다. (되돌릴 수 없음) |
moveunit | moveunit [유닛 ID] [지방 ID] |
특정 유닛을 지정된 지방으로 이동시킵니다. |
spawnactor | spawnactor [이름] [지방 ID] [애니메이션] |
지정된 이름과 애니메이션으로 배우를 생성합니다. |
guibounds | guibounds |
GUI 경계 디버그를 토글합니다. |
cameraclamp | cameraclamp |
카메라 클램프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provtooltipdebug | provtooltipdebug |
지방 툴팁 디버그 정보를 토글합니다. |
reloadweather | reloadweather [시드] |
날씨를 다시 로드합니다. |
weather | weather |
날씨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debug_air_vs_land | debug_air_vs_land |
공중전과 지상전의 디버그 모드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mapnames | mapnames |
지도 이름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
profilelog | profilelog |
프로파일링 데이터를 ‘time.log’ 파일에 출력합니다. |
run | run [파일 이름] |
지정된 파일에 있는 명령어 목록을 실행합니다. |
oos | oos |
클라이언트를 동기화되지 않게 만듭니다. |
debug_crash | debug_crash |
클라이언트 충돌 디버그 도구를 실행합니다. |
sleep | sleep [시간] |
지정된 시간(초) 동안 게임을 일시 정지합니다. |
goto_province | goto_province [지방 ID] |
카메라를 지정된 지방으로 이동합니다. |
goto_state | goto_state [주 ID] |
카메라를 지정된 주로 이동합니다. |
trigger_docs | trigger_docs |
트리거 문서를 실행합니다. |
3dstats | 3dstats |
3D 통계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hdr | hdr |
고동적 범위 이미징(HDR)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hdr_debug | hdr_debug |
HDR 디버깅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srgb | srgb |
색상 디버깅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bloom | bloom |
블룸 효과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PostEffectVolumes.Default | posteffectvolumes.default [후처리 효과] |
지정된 이름에 대한 후처리 효과를 토글합니다. |
night | night |
밤의 가시성을 토글합니다. |
filewatcher | filewatcher |
파일 감시기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createlean | createlean |
LEAN 텍스처를 생성합니다. |
helplog | helplog |
모든 명령어 목록을 game.log 파일에 출력합니다. |
hsv | hsv |
HSV 색상 값을 RGB로 변환합니다. |
tag_color | tag_color [RGB] |
현재 국가의 태그 색상을 설정합니다. |
browser | browser [URL] |
브라우저 창을 열고 지정된 URL을 로드합니다. |
browser_base_url | browser_base_url [URL] |
브라우저의 기본 URL을 설정합니다. |
aiview | aiview |
AI 디버그 정보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airealism | airealism |
게임의 현실적인 AI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합니다. |
instant_wargoal | instant_wargoal |
정당성 없이 즉시 전쟁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set_country_flag | set_country_flag [국가 코드] |
지정된 국가의 깃발을 현재 국가의 깃발로 설정합니다. |
set_cosmetic_tag | set_cosmetic_tag [국가 코드] [국가 코드] |
지정된 국가의 이름과 깃발을 다른 국가의 것으로 변경합니다. |
⚠특정 모드나 DLC에서는 치트 명령어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휴전(전쟁 중단) 하기: yesman, allowdiplo 치트를 활요하여 휴전(정전)을 제안 하거나 wp를 입력
👉 자원 치트키 여부: 자원을 늘릴 수 있는 치트는 없습니다.
👉 사상 코드: fascism(파시즘), democratic (민주주의), communism(공산주의), neutrality(비동맹주의)
👉 국가 코드: 독일(GER), 미국(USA), 소련(SOV), 영국(ENG), 프랑스(FRA), 일본(JAP), 이탈리아(ITA) 등
하츠오브아이언4 치트키 무기, 장비 안내
무기와 장비 관련 치트는 아래의 버튼 링크를 통해서 전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되어있지만 번역을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명령어 | 설명 |
---|---|
add_equipment 100000 infantry_equipment_0 | 1918년 이전 보병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00 infantry_equipment_1 | 1936년 보병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00 infantry_equipment_2 | 1939년 보병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00 infantry_equipment_3 | 1942년 보병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support_equipment_1 | 지원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motorized_equipment_1 | 기동화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mechanized_equipment_1 | 1941년 기계화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mechanized_equipment_2 | 1943년 기계화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mechanized_equipment_3 | 1945년 기계화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amphibious_mechanized_equipment_1 | 1941년 수륙양용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amphibious_mechanized_equipment_2 | 1943년 수륙양용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anti_tank_equipment_1 | 1934년 대전차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anti_tank_equipment_2 | 1936년 대전차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anti_tank_equipment_3 | 1940년 대전차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anti_air_equipment_1 | 1936년 대공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anti_air_equipment_2 | 1940년 대공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anti_air_equipment_3 | 1943년 대공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artillery_equipment_1 | 1934년 포병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artillery_equipment_2 | 1939년 포병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artillery_equipment_3 | 1943년 포병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rocket_artillery_equipment_1 | 1940년 로켓 포병 추가 |
add_equipment 1000 rocket_artillery_equipment_2 | 1943년 로켓 포병 추가 |
add_equipment 1000 motorized_rocket_equipment_1 | 기동화 로켓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gw_tank_equipment | 대전차 장비 추가 |
add_equipment 1000 light_tank_equipment_1 | 기본 경전차 추가 |
add_equipment 1000 medium_tank_equipment_1 | 기본 중형전차 추가 |
add_equipment 1000 heavy_tank_equipment_1 | 기본 중전차 추가 |
add_equipment 1000 super_heavy_tank_equipment_1 | 초중전차 추가 |
add_equipment 1000 modern_tank_equipment_1 | 현대 전차 추가 |
add_equipment 1000 fighter_equipment_1 | 기본 전투기 추가 |
add_equipment 1000 CAS_equipment_1 | 근접 항공 지원 추가 |
add_equipment 1000 strat_bomber_equipment_1 | 전략 폭격기 추가 |
add_equipment 1000 cv_fighter_equipment_1 | 항모 전투기 추가 |
add_equipment 1000 cv_CAS_equipment_1 | 항모 근접 항공 지원 추가 |
add_equipment 1000 cv_nav_bomber_equipment_1 | 항모 해군 폭격기 추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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